MEDIA SERVICE

Media

Yoondesign Group은 타입과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디자인에 관한 전문가 그룹입니다.
실무를 근간으로 만드는 미디어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관한 어제의 히스토리와 오늘의 트렌드, 미래의 교육을 아우르는 이야기에 집중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과 소통을 지향합니다.

  • The T
  • 타이포그래피 서울
  • 윤톡톡
  • 단행본

<The T>는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예술적, 실험적, 유희적 타입&타이포그래피 매거진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T – Typography :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작품 소개
H – History : 한글 및 알파벳 등 타입과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E – Education : 타이포그래피 관련 국내외 교육 현장과 미래
T – Type : 타입 개발 과정 및 트렌드 등 깊이 있는 사례 소개



<타이포그래피 서울>은 타이포그래피&디자인 웹진입니다.

국내외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의 작품과 디자인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 사회 현상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다룸으로써 생각의 확장을 꾀하고 여러 분야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로 정기 세미나 <더티&강쇼>가 있으며 기획 전시, 오픈 마켓 등을 열어 독자들과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수용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모습으로 열린 미디어를 지향합니다.

타이포그래피서울 바로가기



<윤톡톡>은 Yoondesign Group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직원들이 필진으로 참여하여 사내 소식, 서체 제작 스토리, 그래픽/브랜딩, 갤러리 뚱 전시 소식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또한 여행, 캠페인, 최신 트렌드 등 직장인의 공감 이야기도 전하고 있습니다. 서체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전문 필진들의 이야기는 기업 블로그를 넘어 디자인&문화예술 이슈를 새롭게 해석하고 소개하는 아카이빙 사이트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윤톡톡 바로가기



Yoondesign Group은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관련 단행본을 만들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하고 글자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후학들을 위해 히스토리를 기록하는 일에도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 5일에는 ‘타이포그래피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에 관한 23가지 이야기’를 담은 첫 번째 단행본 <The Typography>를, 2015년 8월 15일에는 웹진<타이포그래피 서울>이 만난 디자이너 27인의 인터뷰&작품집을 발간합니다. 앞으로도 타이포그래피, 디자인과 관련한 기록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그 결과를 단행본으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Client